독서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비우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는다.

지미짐 2021. 6. 20. 04:01
반응형

 

 


삶에서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진정한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

현재 이 순간, 지금을 살아가는 사람.

미니멀리스트.

그 삶에 대한 태도와 방식이

부럽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다.

 

나는 이 책을 통해

그들이 삶에서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가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원한다.

하지만 어떻게 행복해지는지 잘 알지 못한다.

 

우리는 행복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다.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남들에게 행복하게 보이기 위해 애쓴다.
-라 로슈푸코

그래서 우리는 물건을 소유한다.

물건을 소유하면 행복해질 것이고 생각한다.

하지만 물건이 주는 행복은 아주 잠시 뿐이다.

미니멀리스트 저자인 사사키 후미오는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행복한 삶을 살길 원했다.

그래서 물건을 소유했다.

하지만 행복해지지 않았다.

 

그는 다시 비우기를 시작한다.

그렇게 하나 둘 비우다 보니

정말 중요한 것만 남았다.

자기 인생과 마주하게 되었다.

그리고,

 

진짜 필요한게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진짜 소중한게 무엇인지 발견하게 되었다.


미니멀리즘의 철학

저자는 미니멀리스트를 이렇게 정의한다.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

정말 소중한 것을 소중히 하기 위해

소중하지 않은 물건을 줄인다 

소중한 것에 집중하기 위해 그 외의 것을 줄인다.

 

당신 인생에서 정말로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

온전히 그것에 집중하고 있는가?

 

책에서 미니멀 리스트의 예로

애플의 스티브 잡스를 꼽았다.

 

잡스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제품'을

내놓는 일에 집중하고 싶었기에

그 외의 중요하지 않은 일은 모두 최소한으로 줄였다.

 

'무엇을 할까'가 아니라

'무엇을 하지 않을까'를 중요시했던

완벽한 미니멀리스트였다.

 

아이폰은 미니멀리스트였던 스티브 잡스를 보여준다.


정리의 기술: 아직도 설레이는지 확인하라

 

"청소는 자신을 마주하는 일" 이라는 구절에서

나는 머리를 한대 얻어 맞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말한다.

 

방에 쌓여 있는 것은 먼지와 더러움이 아니다. 

먼지와 더러움을 방치한

과거의 자신이 쌓여 있는 것이다.

해야 할 때 하지 않았던 자신이 퇴적되어 있는 것이다.

 

그리고 내방을 둘러 보았다.

진정 나의 게으른 내면과 마주하는 시간이었다.

 

많은 물건들로 둘러 쌓인 공간에서

나는 온전히 집중할 수도 안정을 취할 수도 없었다.

 

불필요한 물건으로 인해

정말 필요한 물건을 찾는데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야 했으며

많은 물건을 청소해야한다는 압박감에

깊은 휴식을 취할 수도 없었다.

심플라이프

그것은 단순히 물건을 줄이고 최소한으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내 삶에서 정말 진정으로 소중한것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처방약이다.

 

몸에 독소가 쌓이면 병이 되듯이

내 삶, 내 방에도 독소가 쌓이지 않게

깨끗히 정리가 필요하다.


인생에서 정말 소중한 것에 집중하자

물건을 줄이니 정말 중요한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나 자신을 포함한 사람이다.

 

물질 만능 주의 시대에 

어쩌면 우리는 사람에게 소홀했던 것은 아닐까?

 

나에게 좀 더 집중하고

사람에게 좀 더 집중하자.

 

우리 사이를 가로 막고 있는 물건들을 치우고

관계의 행복에 집중할 수 있는

미니멀 리스트가 되자. 

https://coupa.ng/b1Z3qI

 

COUPANG

쿠팡에서 추천합니다!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