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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전문점 창업 이야기 #3] 1매장 다점포 가능케하는 주방동선의 중요성

지미짐 2021. 6. 17.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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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0 - [장사 이야기] - [배달 전문점 창업 이야기 #1] 공유주방 입점 전 체크리스트

[배달 전문점 창업 이야기 #1] 공유주방 입점 전 체크리스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배달과 동시에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배달 전문 업체의 배달 또한 많이 늘었습니다. 배달 전문점 창업에대한 관심이 늘면서 공유주방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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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7 - [장사 이야기] - [배달 전문점 창업 이야기 #2] 메뉴 구성과 패키징 (feat. 벤치마킹)
샵인샵 개념에
하나의 사업자로 여러가지의 브랜드를 론칭하여
매장의 수익성을 극대화 시키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샵인샵은 선택 옵션이 아니라
필수적임을 알고 있구요.

하지만 문제는 한정된 공간안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음식을 조리하는가에 달려있겠죠.

그렇습니다.
얼마나 많은 샵인샵 브랜드를 운영하는가는
주방 동선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가에 따라
좌지우지 될 것입니다.

공유주방 기본셋팅

주문을 받는 것에서 부터
조리 포장을 거처
배달원에게 넘겨지기까지 얼마나 시간과 동선을
단축하느냐의 문제입니다.

기본 셋팅된 도구와 기기들로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동선과 인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들을 직접 구매하여 배치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일단 기본적으로 그려진 도화지에
나의 그림을 그리고
다시 배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직 시작도 하기전에
최적의 동선을 찾을 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눈을 감고 배달주문에서 조리, 포장까지의
시뮬레이션을 돌리고 반복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번 설치하면 이동이 어려운 시설등은
처음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한 메뉴로 끝까지 가겠다는 생각은
버리시고 어떤 샵인샵 브랜드를 가지고
메뉴를 확장할 것인가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주방을 재배치한다면
메뉴를 추가했을때, 주방이 좀 더 정리된 느낌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주방 동선은 나의 수입과 직결됩니다.
비효율적인 동선은 인건비, 추가비용, 추가시간을
의미합니다.
시행착오를 최소화하여
최고 효율의 주방동선을 찾는다면
일이 좀 더 수월해 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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