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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전문점 창업 이야기 #2] 메뉴 구성과 패키징 (feat. 벤치마킹)

지미짐 2021. 6. 15.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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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상 배달 전문점을 시작하려고 하니

무엇을 얼마에 팔아야 할지가 가장 큰 고민이 됩니다.

 

사실 그게 전부죠

고객들에게 보여지는 것은

나의 상호명과 메뉴 가격이 전부니까요

메뉴 구성은 차림표,

벤치마킹을 활용하자

막상 저의 아이템을 어떤 구성으로

팔아야할지 정말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럴 땐, 벤치마킹 밖에 답이 없을겁니다.

 

이미 비슷한 아이템으로

전부터 배달을 하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주문을 시켜보는 것 밖에 답이 없습니다.

 

A매장에서는 이런 구성으로

B매장에서는 저런 구성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매장별 장 단점을 분석하여

장점은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나만의 메뉴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개별 메뉴를 생각하기전

상위 카테고리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점심 메뉴

메인 메뉴

사이드 메뉴

음료 메뉴

등등으로 상위 카테고리를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세부 메뉴를 구성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그래도 도저히 어떻게 구성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역시 비슷한 아이템의 업체는 어떻게 하고 있나

둘러보시면 됩니다.


패키징은 내 매장의 얼굴!! 이미지!!

고객과 처음만나는 접점

메뉴 구성이 끝나면

메뉴를 어떻게 포장해야할지 정해야합니다.

 

배달업의 특징은

인테리어나 직원의 서비스등을 볼 수 없기 때문에

포장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고객들은

대충 비니루봉다리에 우겨넣은 음식 보다

고급 패키지에 든 음식을 더 선호하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로

패키지는 매장 인테리어급입니다.

첫인상이자 마지막 인상입니다.

같은 음식도 포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집니다

포장 용기와 패키징도 다른 업체를

밴치마킹합니다.

 

비슷한 메뉴를 어떻게 포장하나

장단점은 무엇이며

보완해야할 것과 강조되어야 할 부분은 무엇이 있나

앞서도 이야기 했었죠??

 

말이 좋아 밴치마킹이지

이거 완전 다른 사람꺼 베끼는거 아니냐

이렇게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입니다.

 

밴치마킹이 도용이 되지 않게하려면

나만의 것을 집어 넣어야 합니다.

더 좋은 것을 찾고 불편한 점을 없애

나만의 것을 만들 수 있다면

가장 좋은 것이 탄생하겠죠

 

포장용기와 패키징을 선정하셨다면

포장용기 회사 사이트에서 샘플을 신청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맞는지

나의 아이템과 맞는지 봐야하니까요

 

 

다른 업체는 어떻게 하고 있나 둘러보자!!

샘플 포장용기가 오면 실재 음식을

담아보고 먹어도 볼 예정입니다.

 

부차적으로 포장용기에 부착할 스티커와

브랜드 로고등도 제작할 예정입니다.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도 정해야지요

임대 계약에

집기 구매

정말 신경쓸 일이 많네요

하나하나 모든 과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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