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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전문점 창업 이야기 #5] 신규 사업자 등록을 위해 필요한 서류 발급받기

지미짐 2021. 6. 23.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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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임대 계약은 사업의 시작입니다.

이전 과정이 구상과 계획의 단계였다면
매장 임대 계약은 타인과 직접적인 금전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책임이 따릅니다.

저는 임대 계약이라는 것이 멈추지 않는 열차에 올라타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왜냐하면 이제는 사업을 그만 두고 싶어도 쉽게 그만 둘 수 없을 테니까요
아무튼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입니다.

매장 임대 계약 다음 단계는 사업자등록증 발급입니다.

신규 사업자 등록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절차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배달 전문점 또한 일반 음식점으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보건증과 위생교육 수료증을 필요로 합니다.

보건증 발급 받기

찾으러 갈때 신분증 지참!

보건증은 사업주나 매장에서 일하는 종업원의 건강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전염성이 높은 질병이 있는지,
음식점업에 종사하기 적절한지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보건증 발급을 위해서는
보건소나 구청 위생과에 전화해서
보건증 발급이 가능한 사설 병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보건증 발급업무는 보건소에서 진행되었지만
이제는 특정 병원에서 위임받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보건증 발급이 가능한 병원에 직접 가셔서 발급을 진행합니다.
신분증 지참하여 병원에 방문합니다
간단한 검사를 하는데 검사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비용은 25,000원이 듭니다.

발급에 걸리는 기간은 5일~7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신규 영업자 온라인 위생교육 수료하기

일반 음식점 사업자 등록을 위해서 위생교육을 받아야합니다.
모든 교육은 온라인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http://www.nfoodedu.or.kr/

 

한국외식업중앙회 온라인 위생교육

일반음식점 신규영업자 온라인 위생교육

www.nfoodedu.or.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신규영업자 교육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하시고,
신규 영업자 온라인 교육 신청을 하고 교육비를 납부합니다.
그리고 6시간의 교육을 다 듣고 수료증을 출력합니다.

위생교육까지 모두 수료하셨다면 이제 드디어
신규 사업자 등록 준비가 끝났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정리하면

1. 영업장 임대차계약서
2. 보건증
3. 위생교육 수료증


보건증을 받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가장 먼저 신청해 놓으시고

 

집이나 시간 날때마다

온라인으로 위생교육 받으셔서

수료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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